본문 바로가기

참 쉬운요리♬

< 샘표소스 황금레시피 > 샘표소스로 만드는 안동찜닭 만드는법.

 

 

 

 

 

며칠전부터 찜닭을 만들어 먹어야지 생각했는데 ,

 

오늘에서야 만들어 먹네요~^^

 

재료: 하림닭 반마리 . 감자 작은것4개 , 당근1/2개 , 당면 한줌 , 양바 반개

 

양념: 샘표 안동찜닭 소스 반봉 , 소주1잔 , 통마늘3개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여기는샘표  안동찜닭 소스를 팔지않아서 서울 2마트가서 사왓네요^^

 

인기가 많아서 첫번째갓을땐 없어서 2번째가서 1개남은거 겨우 들고왔네요.

 

샘표는 찜닭소스 이외에 갈치조림 소스 , 닭갈비소스등등 다양하게 있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닭은 하림달긍로 닭도리탕 닭으로 1마리 준비합니다.

 

절단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수있는데요~~

 

저는 혼자 저녁을 먹어서 반마리만 사용하였답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자른당면은 오목한 볼에담고 물에 30분가량 불려주세요.

 

저는 성격이 급해가지고 15분정도 불린후 , 뜨거운물에 두번 행거주었답니다.

 

그리고는 물기를뺀후 준비해주세요.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당근과 감자는 껍질을 벗진후 큼직하게 썰어주세요.

 

감자는 작은감자로 이등분만 헤주시면 됩니다

 

. 참고로 저는 이교정중이므로 4등분 하였습니다.

 

사진상에는 없지만 양파도 큼직큼직하게 썰어 준비하여주세요^^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야채와 당면을 준비하였으면 , 닭을 흐르는 물에 두어번정도 씻어 삶아주세요.

 

닭을 삶을때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소주1잔과 통마늘을 3개넣었습니다.

 

닭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끄고 반정도 읽힌닭을 다시한번 씻어 준비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냄비에 샘표 안동찜닭소스를 반봉지붓고 ,

 

물을 종이컵기준으로 2컵반을 부어주세요.

 

많게는 3컵반정도 부어준후 닭과 감자와 당근을 넣어

 

 약한불에서 15분간 졸여주세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소스국물이 닭에 어느정도 간이 배이고 감자가 익엇으면 양파를 넣어주세요

 

요때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어셔야되는데요 ,

 

집에 고추와 대파가 없어서 안넣었어요~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양파를 넣은후 바로 당면을 넣어주세요.

 

당면을 넣고 약한불에서 5분간 끓여주시면됩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찜닭이 완성되었으면 접시에담아내어주세요.

 

참고로  알맞게 조절하엿는데, 티비보다가

 

 심하게 졸여 국물이 하나도 없게 졸여버렷네요..;;

 

그래도 타지않게 완성되었답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매운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조리할때 고추를 넣지마시고

 

, 대파와 양파만 넣어서 조리하시면됩니다.

 

또한 소스를 붓고 끓일때 , 너무많이 저으면

 

감자가 으깨질수있으니 두어번만 살살 저어주시구요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오늘저녁은 모처럼많에 푸짐하게 먹었습니다

.

싱푸처럼 찜닭을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,

 

간편하게 샘표 소스를 사서 조리하시는것도 좋을거같습니다.

 

어르신들 술안주로도 좋고 , 아이들 요리도좋은 찜닭 한번 만들어보세요^^

 

저는 당면을 좋아하여 많이 넣어 먹었습니다.